Menu
Visit the Advantech Global website, or choose your country or region below.

Американский регион

  1. United States
  2. Brasil
  3. México
  4. Argentina
  5. Chile
  6. Colombia
  7. Perú

Европейский регион

  1. Europe
  2. РУС
  3. España

Азиатско-Тихоокеанский регион

  1. Australia
  2. 中国
  3. India
  4. Indonesia
  5. 日本
  6. 대한민국
  7. Malaysia
  8. Singapore
  9. 台灣
  10. ไทย
  11. Türkiye
  12. Việt Nam

Африка и Ближний Восток

  1. MENA

Регистрация в MyAdvantech

MyAdvantech является индивидуальным порталом для клиентов Advantech. Став членом Advantech, вы можете получать последние новости о продукции, приглашения на вебинар и специальные предложения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а.

Зарегистрируйтесь прямо сейчас, чтобы получить быстрый доступ 24/7 к вашей учетной записи.

어드밴텍과 PACE, 일반 광업 웰필드 모니터링을 위한 LoRaWAN 솔루션 구축

15.06.2022


위치: 호주

배경

이 프로젝트에는 안전을 보장하고 비정상을 보호하기 위해 중앙 감독 제어 및 데이터 수집(SCADA) 시스템을 통해 모니터링해야 하는 펌프와 추출기가 각각 장착되어 있는 다수의 일반 광업 웰필드를 소유한 고객이 참여했습니다. 웰필드 부지는 모두 변전소 주변 1km x 1km 영역 내에 위치했습니다.

시스템 요구 사항

고객에게 제공된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은 센서의 데이터를 고객의 SCADA 시스템으로 정기적으로 전송할 수 있어야 했습니다. 각 웰필드에는 디지털 및 아날로그 센서를 사용하여 모니터링 해야 하는 약 70개의 펌프 및 추출기가 있었으며, 데이터는 고객의 SCADA 시스템으로 다시 전송되었습니다. 시스템에서 이상 징후를 감지하면 사용자에게 경고를 보냅니다. 게다가 이 솔루션은 웰필드의 센서에 전력을 공급해야 했습니다.

이러한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추가 요소로 인해 더욱 까다로워졌습니다. 첫 번째, 고객은 데이터 및 전력선을 위해 각 웰필드에 참호를 파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대신 무선 솔루션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두 번째로, 이 솔루션은 매우 덥고 햇볕이 잘 들고 먼지가 날 수 있는 호주의 시골 지역의 가혹한 환경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강력해야 했습니다.

프로젝트 구현

  • WISE-4610P-NA: 고급 산업용 LoRaWAN 모듈
  • WISE-S617: 2AI/2DI/1DO/1RS-485 w/ 2ch 12VDC 전원 출력
  • WISE-6610-A100-A: 923MHz로 최대 100개의 노드를 지원하는 LoRaWAN 게이트웨이

시스템 설명

어드밴텍과 PACE가 구현한 솔루션은 LoRaWAN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했습니다. 어드밴텍 WISE-6610 고성능 LoRaWAN 게이트웨이는 각 웰필드에 설치되고 그곳의 펌프와 추출기는 WISE-6610에 보고하는 WISE-4610P 무선 모듈식 I/O가 장착됩니다. WISE-4610P에 부착된 센서와 태양광 패널은 PACE에서 제공할 것입니다.

이 솔루션에 이상적인 LoRaWAN 프로토콜의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 프로토콜을 사용하면 하나의 게이트웨이에 많은 수의 모듈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WISE-6610은 최대 100개의 노드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 LoRaWAN의 낮은 전력 소비는 개별 장치에 태양열 충전식 배터리 또는 10–50V DC 입력으로 간단히 전원을 공급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 LoRaWAN은 넓은 범위와 긴 전송 거리가 가능합니다. 개방된 지역에서 전송 범위는 10km 이상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 단지 몇 개의 게이트웨이만 필요하고 케이블을 설치하기 위해 도랑을 파낼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시스템을 보다 빠르고 저렴한 비용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 종단 간 AES-128 암호화를 통해 보안이 보장됩니다.

총 10여 개의 WISE-6610-A100-A 게이트웨이와 700여 개의 WISE-4610P-NA 단말장치가 설치되어 AS923-1, AS923-2 LoRaWAN 채널을 통해 통신을 하고 있습니다.

WISE-4610P 터미널 장치의 경우 인클로저가 먼지와 습기에 대한 IP65 저항성, 충전식 배터리(그리드 또는 태양 전지판을 통해 충전 가능), GPS 지원 덕분에 실외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합니다. AI, DI, DO, PO, RS-485 등 다양한 I/O 포트와 호환되며 센서에 직접 연결할 수 있으며 내장 배터리가 센서에 전원을 공급할 수도 있습니다.

시스템 다이어그램


결론

이 일반 광업 웰필드 모니터링 시스템은 LoRaWAN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하여 저전력을 소모하는 무선 솔루션을 가능하게 하고 설치가 쉽고 비용 효율적입니다. 또한 악천후 및 환경에 강하며 높은 보안을 특징으로 합니다. 시스템은 고객의 SCADA 시스템과 연결되어 안전 사고 및 이상을 감시합니다. 

이 시스템에 사용된 장치는 주로 어드밴텍 WISE-6610 게이트웨이와 WISE-4610P 무선 모듈식 I/O였으며 각 게이트웨이는 최대 100개의 모듈에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PACE와 어드밴텍은 이 솔루션의 구현에 유일하게 적합했습니다. PACE는 프로세스 및 공장 자동화 산업에서 광범위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장의 장치 및 고객 시스템과의 인터페이스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기에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또한 PACE는 고객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고 케이스의 요구 사항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시스템에 적합한 센서와 태양광 패널을 공급할 수 있었습니다. 어드밴텍의 LoRaWAN 제품은 프로젝트의 요구 사항에 완벽하게 부합했으며 PACE와 고객에게 특정 지식과 지원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WISE-4610P

고급 LoRaWAN IoT 무선 모듈식 I/O

더 알아보기 >

WISE-6610

강화된 LoRaWAN 8채널 게이트웨이 AS 923MHz - 100개 노드 지원

더 알아보기 >